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잡학지식.

스마트스토어 창업 종류 2가지

by VILLAINs-papa 2024. 6. 2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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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스토어 창업 종류 2가지

ㅣ 스마스스토어 판매형식 ㅣ

 

 

 

사입판매

제고를 도매가로 저렴하게 산 다음 마진을 붙여서 다시 되파는 방식으로 직접 상품을 매입하여 재고를 보유하고 고객에게 판매하는 형식이다.

사입판매


● 사입판매의 장점

  • 상품소싱능력에 따라 매입비용을 낮추어 마진율을 높일수 있다.
  • 상품 재고를 직접 관리할 수 있어 교환, 환불 등 고객관리가 편리하다.
  • 1+1행사, 묶음배송은 원하는 상품구성으로 브랜딩과 마케팅을 할 수 있다.

● 사입판매의 단점

  • 상품을 매입하여 재고를 확보 해야하기에 자본금이 들어간다.
  • 판매가 되지 않을경우 재고 관리에 따른 부담이 있다.
  • 재고가 많거나 상품의 부피가 큰 상품의 경우 별도의 창고 등 공간을 필요로 한다.
  • 재고관리, 현금의 흐름 등 많은 문제가 발생 할 수 있기에 수준높은 마케팅 지식과 노하우가 필요하다.

 

스마스스토어 판매형식



위탁판매

재고없이 주문 들어올 때 제조사에 발주를 넣는 방식으로 미리 상품을 매입하지 않고 주문 시 매입하는 구조입니다.

위탁판매

 

● 위탁판매의 장점

  • 미 주문시 재고손실에 대한 우려가 없다.
  • 상품저장, 포장 등 공간이 필요없다.
  • 초기 자본금이 크게 필요하지 않다.
  • 재품 선정에서부터 판매까지 시간이 많이 들지 않는다.

● 위탁판매의 단점

  • 도매처가 가격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고, 유통구조가 길어져 마진율이 낮다.
  • 리스크가 적은 만큼 진입장벽이 낮아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.
  • 직접 상품을 보유하고 있자 않아 교환 및 환불 등 CS대응이 어렵다.
  • '상품'을 보고 찾아오는 만큼 쇼핑몰 브랜딩이 어렵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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